반응형
1. 6G 기술에 필요한 '통합 컴퓨팅, 네트워크 체이닝 기술' 개발
컴퓨팅·네트워크 자원 조절해 시스템 비용 21.7% 줄여 : 네이버 뉴스 (naver.com)
✅ 다가올 6G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가상, 증강현실 서비스 등은 모바일 단말기만으로는 데이터처리가 어려울 것이라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와 함께 처리해야 한다.
+ 6G는 2023년에 실현될 것으로 예측되며 5G보다 5배 빠르다.
6세대 이동 통신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연구팀은 기존 네트워크 자원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봤다. 이에 전체 네트워크상에서 쓸 수 있는 여러 컴퓨팅 자원과 네트워크 통신 트래픽 자원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조절하는 프레임워크와 'DualRMR’이라 불리는 알고리즘을 선보였다.
개발된 프레임워크와 알고리즘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처리해야 하는 데이터의 양과 수준에 따라 네트워크 자원 할당과 라우팅을 결정한다.
✅ '시공간의 변화에 따라 네트워크와 컴퓨팅 자원을 동적으로 사용하는 기술'
2. 공공데이터, 민간데이터를 벗어난 공익데이터 개념 도입에 대해 행정안전부에서 논의됨
"'교통약자 환승지도' 등 민간데이터로 사회 문제 해결" | 연합뉴스 (yna.co.kr)
"공익데이터 개념 도입...팬데믹 등 재난 대응을" : 네이버 뉴스 (naver.com)
✅ 공공데이터 : 공공기관이 생성, 관리하는 데이터
✅ 공익데이터 : 공공데이터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공익적인 용도로 개방된 데이터 / 민간에서 만든 공공재 성격을 띤 데이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