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이전 학습
2022.09.03 - [기타 학습] - [Flutter] Dart 기본 문법 (데이터타입 / 연산자 / 변수 / 클래스)
이번에는 dart만의 객체 지향 문법에 대해 정리해보겠다.
Getter & Setter
자바와 같은 getter & setter이 dart에도 있다.
변수명에 언더바(_)를 붙이면 private 변수로서 선언할 수 있고
이에 접근하기 위해 getter & setter을 정의해해 사용할 수 있다.
상속
Dart에서도 상속은 extends 키워드를 통해 받을 수 있다.
붕어빵틀 클래스를 상속받은 경주빵을 만들었다.
경주빵은 기존 붕어빵틀의 속성과 메소드를 그대로 받아와 사용할 수 있으며 자기만의 메소드도 만들어 쓸 수 있다.
static 키워드
static 키워드를 통해 정적 변수로 사용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
dart에서는 인터페이스를 class로 선언해 사용한다.
class로 인터페이스를 선언하고 이를 implements 받아 그대로 클래스를 만들어줄 수 있다.
CasCade Operator
이건 기존 oop에 없는 dart만의 문법이다.
새로운 붕어빵을 생성해주고 그 안의 메소드를 호출하는 코드를 점 두개 (..)로 줄여줄 수 있다.
참고
반응형
'기타 학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utter] Flutter widget (위젯 개념/ State) (0) | 2022.09.10 |
---|---|
[Flutter] Dart 문법3 (제어문/ 조건문/ 반복문) (0) | 2022.09.09 |
[Flutter] Dart 기본 문법 (데이터타입 / 연산자 / 변수 / 클래스) (0) | 2022.09.03 |
[Flutter] Flutter와 Dart 개념 (Flutter 입문 / Flutter 개발 환경 셋팅 윈도우) (0) | 2022.08.30 |
(스크랩) 도커 (0) | 2021.11.04 |
댓글